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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참여

핵심서비스 이행표준

핵심서비스 이행표준

  • 01자동차 안전관리 강화
    • 편리한 검사
      • 전자문서, 우편, 모바일을 통한 자동차검사 사전안내를 강화하고, 간편한 예약 서비스 제공으로 사전 예약률을 80% 이상 유지하여, 국민의 자동차검사 수검 대기시간을 지속적으로 줄여 나가겠습니다.
    • 정확한 검사
      • 검사장비 고도화, 검사원 역량 강화를 통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검사로 운행차 결함발견율을 20% 이상 유지하고, 내압용기 파열사고 ZERO를 달성하겠습니다.
    • 안전한 검사
      • 부적합 발견 시 검사소 내에서 바로 정비한 후 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정비서비스를 확대하여 결함사항을 조기에 시정하고 교통사고를 감소시키겠습니다.
    • 친절한 검사
      • 고객만족도 조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나아가겠습니다.
  • 02자동차운송사업 교통안전관리 강화
    • 운수업체 안전관리 강화
      • 사고 발생 회사에 대한 교통수단안전점검 실시 및 주기적 교통안전관리규정 이행 확인 평가 등을 통해 운수회사를 관리함으로써 사업용자동차 1만대당 사망자 수를 지속적으로 줄여 나가겠습니다.
    • 운수종사자 자질 향상
      • 중대사고 유발 운전자를 대상으로 체험 안전교육 및 운행기록 분석을 통한 안전지도 시행, 해당 운전자의 사고발생건수를 50% 이상 감소시키겠습니다.
    • 운수종사자 자격관리 강화
      • 운수종사자 자격시험, 운전적성정밀검사 및 운수종사자 정보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자격관리 강화로 부적격자의 운수업체 진입을 미연에 방지하여 부적격운수 종사자 비율을 1% 이하로 유지하겠습니다.
  • 03철도운송사업 교통안전관리 강화
    • 철도종사자 자질 향상
      • 매년 철도 안전전문가를 150명 이상 양성하고, 철도교육훈련기관 워크샵을 연간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철도운영기관 안전관리 강화
      • 현장중심 안전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정기 및 수시검사를 연 20회 이상 실시하고 결과에 따른 시정조치사항 이행률을 85% 이상 달성하겠습니다.
    • 철도시설 안전관리 강화
      • 신축 철도역사의 안전 및 국민 이용편의 제고를 위해 철도교통시설 안전진단을 시행하고 결과에 따른 개선권고사항 이행률을 90% 이상 달성하겠습니다.
  • 04교통사고 피해가족지원
    • 신속한 지원
      • 피해가족 신규 등록 및 갱신을 위해 서류 접수시 7일 이내 그 결과를 통보하고 매월 말 지원금을 입금하겠습니다
    • 편리한 지원
      • 갱신 한달전까지 유선 및 우편으로 갱신안내를 실시하고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온라인 갱신을 실시하겠습니다
    • 폭넓은 지원
      • 생활자금 대출, 지원금 등 경제적 지원 뿐 아니라 심리안정지원, 멘토링 등 다양한 정서적 지원을 통해 교통사고 피해가족의 자립을 돕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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